바로가기 메뉴

임산물유통정보시스템

모든메뉴보기

보도자료

프린트하기
산림조합중앙회, 정점식 국민의힘 의원에 감사패 전달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1-07-07
조회수
27,976
첨부
단체.jpg [3 MB byte]
회의 사진.jpg [3 MB byte]

□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7일 국회 의원실에서 정점식 국민의힘 국회의원(경남 통영시고성군, 당 법률자문위원회 위원장)에게 임업 발전 기여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 정점식 의원은 산림자원의 다양성 확보와 밀원수 육성을 위한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공동발의하고, 농림어업용 면세유 세제혜택 기간 연장 내용을 담은 법안을 발의하는 등 활발한 의정 활동을 통해 임업인의 권익 향상에 기여해왔다.


 


□ 이에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구대진 고성군산림조합장, 허일용 통영산림조합장과 함께 정점식 의원을 면담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 최 중앙회장은 농림어가 중에서도 소득이 가장 낮은 임가의 소득 향상과 산림의 가치 증진을 위해 힘써주신 정점식 의원에게 80만 조합원을 대표해서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 이어서 최 중앙회장은 “임업인의 권익 향상과 산림의 공익적 기능 제고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공익형 임업직접지불제도’의 도입에도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면서 “산림조합이 임업인을 대상으로 더욱 양질의 산림지도 서비스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산림경영지도원 인건비를 현실화하고 산림조합금융을 활성화하는 방안에도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정점식 의원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건의 사항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